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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관계없이 타던차 그대로 상상론 자동차담보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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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 명의 자동차소유자라면!
타던 차 그대로 시세 100% 신청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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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만 20세 이상
본인 명의 자동차소유고객
(차종, 연식 관계 無)
대출내용
한도 : 최소 100만원 ~ 최대 5,000만원(개인별 차등)
금리 : 최대 연 20% 이내
기간 : 최소 1개월 ~ 최대 60개월
상환방식
원금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등 (상품별 상이)
취급수수료 : 無
대상
만 20세 이상
본인 명의 자동차소유고객
(차종, 연식 관계 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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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 : 최대 연 20% 이내
기간 : 최소 1개월 ~ 최대 60개월
상환방식
원금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등 (상품별 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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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이용약관 동의(광고성 정보동의 포함)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 이메일, 신청금액, 자금용도, 물건지주소, 아파트명, 평수, 선순위대출금액, 전세여부, 후순위여부, 직업, 담보물종류, 감정가, 현재시세, 임대보증금, 월세금액, 계약기간, 신용카드수량, 신용카드연체여부, 연소득, 직장명, 재직기간 등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집됩니다.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 전화/팩스를 통한 고객상담.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ο 회원 관리, 개인 식별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 이메일, 신청금액, 자금용도, 물건지주소, 아파트명, 평수, 선순위대출금액, 전세여부, 후순위여부, 직업, 담보물종류, 감정가, 현재시세, 임대보증금, 월세금액, 계약기간, 신용카드수량, 신용카드연체여부, 연소득, 직장명, 재직기간,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등.
보존 근거 : 고객의요청이 있을시 즉시폐기
보존 기간 : 3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주머니론 (이하 '회사'라고 함)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고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은 회사가 사이트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 됩니다.
제3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대출신청정보"라 함은 성명, 신청금액, 대출상품, 연락처 등 회사가 사이트 상에서 기재를 요청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제4조(약관의 명시와 변경 등)
ⓛ 회사는 사이트에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본점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Fax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대부중개업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2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직접 송신하거나 사이트를 통해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제5조(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사이트를 통한 대출신청
② 온라인 상담 서비스 : 빠른상담신청 및 게시판을 통한 대출관련상담서비스
③ 대출정보확인 및 증액/추가출금 요청
④ 고객정보확인 및 변경 요청
⑤ 이용에 관련된 제공 서비스
제6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과 체결)
ⓛ 서비스 이용계약은 대출신청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정해진 신청양식에 대출신청정보(성명, 신청금액, 대출상품, 연락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를 기입하면 회사가 이에 대해 접수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허위 없이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이 약관은 제공사의 웹사이트(www.주머니론.com)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대출신청자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대출신청서의 내용을 허위기재 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이용에 대한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7조(서비스 이용 및 제한)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에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이용안내에 규정함으로써 해당 시간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이 발생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정기점검, 서비스개발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4. 대부업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대부업법'이라고 칭함)의 관계 법령에 위배되었을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었을 경우
제8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사이트를 통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휴대전화 SM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이용책임 및 의무)
ⓛ 이용자는 자기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개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0조(회사의 책임과 의무)
ⓛ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겼을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⑥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 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이외의 이용자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12조(이용자의 책임과 의무)
ⓛ 이용자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의 질서와 미풍약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개시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이용자는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하거나 유선으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의 실명으로 등록하여야 하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일체의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관계법령에 의하여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공지 또는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해지 및 서비스의 이용제한 등)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는 소정의 해지 절차를 거쳐 해지를 요청한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 이후 제12조에 해당하는 위배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본 이용을 철회하거나 또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사전통지의 방식은 본 약관 제 8조를 준용키로 한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이용자의 대출신청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이용계약 신청서에 허위의 사실을 기재한 경우
7.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8.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 가입을 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11. 스토킹(stalking)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1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13. 이용자가 이용제한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14. 기타 관련법령이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거나 본 약관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④ 본 조 제3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는 이로 인해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⑤ 본 조 제3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5조(게시물 등의 관리)
ⓛ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되는 내용 포함)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이용자간 전달되는 내용 포함)을 등록/삭제 등을 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본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에 대해서는 수정/삭제하는 모든 권한을 가지며, 이용자에게 별도의 통지 없이 내용을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회사에 게시물의 추가적 게재 등의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① 제공사는 이용자에게 적합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본 조 제①항과 관련하여 이용자는 쿠키사용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며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며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7조(면책)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은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가 대출신청정보 등을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손해배상)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제14조에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손해액 전부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0조(서비스 중지)
①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회사의 귀책사유없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전화,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또는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정보관리"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본 약관(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포함),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분쟁해결)
회사 및 이용자는 이용자정보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해 설치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점소재지 또는 이용자의 주소지(또는 거소지)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상상론의 쉽고 빠른 대출절차
상상론만의 특별한 쉽고 대출절차
STEP 01
대출상담 신청
STEP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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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3
대출심사
STEP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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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칙 >
“상상론”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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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상상론”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에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대출중개 업무
신용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신용도 평가, 실명확인 등 신용조회회사의 업무, 수수료 정산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홈페이지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및 운영
금융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체결 및 이행, 유지여부 등 판단,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금융거래 본인의 신용 평가,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연체관리, 채권추심, 채권양도 및 담보제공, 회계감사, 공공기관의 정책용 자료, 기타 법령에서 정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파일 현황
– 개인정보 항목
★필요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자택주소, 휴대번호, 희망대출금액, 직업구분, 직장주소, 직장명(사업자명), 연소득, 직장번호, 사업자번호, 계좌번호, 거래은행 ))
★선택항목
(( 주거년수, 직장의료보험, 입사(설립)일자, 재학구분, 병역사항 ))
– 수집방법 : 제휴사로부터 제공 받음
– 보유근거 : 법령에 근거
– 보유기간 : 법령에 근거
– 관련법령 : 제21조(개인정보의 파기),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상상론”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처리 및 보유하며,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 대부계약 및 그 보증계약과 관련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계약관계서류 :
보존기간 : 대부계약 또는 보증계약을 체결한 날부터 채무변제일 이후 2년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6개월
– 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보존기간 : 3년
–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보유•이용 기간까지
단, 동의철회일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법령에 근거
-관련법령 : 제21조(개인정보의 파기),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상상론”은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상상론”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상상론 및 위탁계약이 되어있는 대부 또는 대부중개회사
( (주)조이크레디트대부금융
아이앤유크레디트대부(주)
(주)골든캐피탈대부
(주)케이앤피파이낸셜대부
(주)엔씨캐피탈대부
(주)오케이파이낸셜대부
옐로우캐피탈대부㈜
헬로우크레디트대부(주)
(주)미래크레디트대부
(주)어드벤스대부
(주)비컴콜렉션대부
케이에프피대부중개㈜
주식회사 엠에스캐피탈 대부중개
(주)뉴원대부중개
주식회사 도움컴퍼니대부중개
(주)더원대부중개
(주)모네다대부중개
브라더스컴퍼니대부중개 주식회사
(주)오제이대부중개
(주)원플러스에셋대부중개
주식회사 론메이드대부중개
주식회사 토마토플러스대부중개
CRYSTAL 대부중개 ), 대출모집업무 위탁 계약한 대부중개업체,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신용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신용도 평가, 실명확인 등 신용조회회사의 업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단,제공목적 달성후에는 위에 기제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를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이용됩니다.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상상론”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네오블루 – 통합전산페이지 관리 및 유지 보수
2) 유어비즈, 가치브라더 – 회사의 웹사이트 및 서버 유지 보수 관리
3) 상상론과 중개업무 위탁계약을 맺은 하위 대부중개인 – 개인대출모집
– 위탁기간 : 계약기간은 1년 만료이며, 계약기간 만료일 1개월 전까지 해지통보없을시, 계약기간은 연장됨.
②”상상론”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상상론”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상상론”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7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상상론”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필요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자택주소, 휴대번호, 희망대출금액, 직업구분, 직장주소, 직장명(사업자명), 연소득, 직장번호, 사업자번호, 계좌번호, 거래은행 ))
★선택항목
(( 주거년수, 직장의료보험, 입사(설립)일자, 재학구분, 병역사항 ))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상상론”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상상론”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상상론”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상상론”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배수진
연락처 : 02-6091-1010
이메일 : bsj1980@lycos.co.kr
팩스번호 : 02-6209-7239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관리부
담당자 : 박소영
연락처 : 02-6091-1010
이메일 : qkrthdud1205@nate.com
팩스번호 : 02-6209-7239
② 정보주체께서는 “상상론”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상상론”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상상론”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관리부
담당자 : 박소영
연락처 : 02-6091-1010
이메일 : qkrthdud1205@nate.com
팩스번호 : 02-6209-7239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상상론”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제12조 개인정보 침해사고 대응계획
가. 개인정보 백업
① 모든 개인정보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전원공급 중단, 재해발생 등의 정보시스템 장애로 인한 분실, 도난, 변조 또는 멸실된 경우에 대비한 신속한 복구를 위하여 별도의 미디어를 이용한 백업을 하여야 한다.
– 필요시 결제정보, 거래정보 등 중요한 정보에 대해서는 실시간(Real-time) 백업시스템이나 이중처리 시스템(Dual-system)을 운영할 수 있다.
② 개인정보가 저장된 백업미디어는 온•습도 유지, 화재방지, 감시, 시건장치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 용기 또는 장소에 보관, 유지한다.
나. 개인정보 취급 시스템 취약성 점검 및 분석
① 시스템의 정상적인 통신이 이루어지도록 온라인 회선 및 설비에 대해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그 결과를 기록, 유지한다.
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정보시스템의 취약점으로 인해 시스템 장애나 개인정보에 대한 침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년1회 이상 취약성 진단을 실시하며 취약점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한다.
– 취약성 진단은 전문지식이 있는 내부 전담직원 또는 외부의 취약성 진단 전문 기관, 인력을 활용하여 실시한다.
다. 개인정보 침해 사고 시 대응 및 복구
① 다음과 같은 사항이 있을 때 개인정보 침해사고의 징후로 여긴다.
– 개인정보가 외부 또는 허가되지 않은 자에게 노출되거나 외부에서 언급되는 것을 발견한 경우
– 개인정보에 대해 불필요한 잦은 조회와 다운로드를 발견한 경우
– 다량의 개인정보들이 허가 없이 전송되거나 출력되고 있는 것을 발견한 경우
– 자신이 관리하는 개인정보 데이터 또는 문서파일이 삭제되거나, 변조, 손상된 것을 발견한 경우
–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대한 최종 로그인•로그아웃 시간이 자신의 실제 최종 로그인•로그아웃 시간과 다르게 표시된 경우
–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의 로그인 계정에 대한 시도의 실패 흔적을 발견한 경우
–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비정상적으로 종료하거나 재부팅되는 경우(삭제)
– 일반 사용자가 관리자 권한으로 작업을 시도하는 경우
– 침입탐지시스템, E-Mail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정보보호 시스템에서 경고가 발생한 경우
– 퇴직자, 휴직자의 계정으로의 접근이 시도된 것을 발견하는 경우
– 기타 침입이나 사고 징후를 발견한 경우
라. 개인정보 침해사고의 징후 또는 보안사고가 발견되는 즉시 발견자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상위관리자에게 보고한다.
마. 개인정보보호 관리자와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는 그 문제의 유형에 따라 관련 대상자들과 상의하여 대응을 결정한다.
바. 개인정보 보안사고의 대응 시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할 경우 외부전문가에 대한 비상연락망을 유지하여 외부전문가를 활용한다.
사. 개인정보 보안사고에 대한 내용을 지정된 보고자 외에 다른 사람에게 유출하지 않는다.
아. 개인정보 보안사고 해당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는 보안사고로 인한 패해 상황 및 증거, 그리고 이에 따른 대책을 수립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리자에게 보고한다.
자. 필요 시 교육과 훈련을 통해 동일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한다.
차.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이 누출된 것이 확인되면, 지체없이 방송통신위원회나 KISA에 신고한다.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5년 04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